•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곤유마을회관 신호등

작성일
2020-08-04
이름
임○○
조회 :
560
창선면 동대리 곤유마을회관 위치에 보행자신호등이 없습니다.요즘같은 휴가철에는 끈임 없이 들어오는 자동차들로 인해 마을회관 이용 어르신들이 길을 사실상 건널수가 없습니다 .어른들이 길을 건너려고 서있지만 어느차 한데 서질않코 서행 하지 않아 매우 위험 하게 길을 건너십니다.ㅠㅠ어르신들이 건널때 누르면 건널수 있는 신호등이 절실한 이유입니다 ...오늘도 위태로이 길을건너는 걸 보니 제가 다 아찔 합니다...꼭 부탁드립니다.군수님.무더운 여름 잘 나시고 좋은결과 기대합니다.

[답변]곤유마을회관 신호등

작성일
2020-08-07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9
반갑습니다.
항상 군정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먼저 교통 불편을 초래한 점에 대하여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건의하신 민원『곤유마을회관 앞 보행자신호등 설치 요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 구간은 국도 3호선 구간으로 현재 횡단보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경찰서 시설물 담당 직원 2명과 함께 8월 6일 14시 현지 출장하여 보행자신호등 설치가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경찰 측과 설치 가능 여부에 대하여 협의를 하였으나 이 구간의 경사도와 굽은 도로상황, 횡단보도를 왕래하는 주민들의 횟수 등을 고려할 때 보행자 작동용 신호등 설치는 어려울 것으로 사료됩니다.
앞으로 경찰 측과 보행자 안전을 위한 다른 방법이 있는지 계속 협의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교통불편사항은 건설교통과 교통지도팀(055-860-3454)으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