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조면 공설운동장 사용 문의

작성일
2020-07-30
이름
이○○
조회 :
827
안녕하십니까? 초등 4년 아이들 둔 아빠입니다. 남해군소재 공설운동장이 남해군의 체육관광의 메칼로 자리잡은지도 꽤 오래된것 같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 가면서 운동장을 지날 때며 "아빠, 왜 운동장을 우리는 사용할 수 없어요?" 질문을 할 때면
어떻게 대답이.... 조례가 어떤지 모르지만 잔디 보호기간 및 경기 일정이 없다면 월 2회 격주 주말 10시 -12시 정도 주민들에게 돌려주면 좋겠습니다. 티없이 맑게 자라는 순수한 우리 아이들이 남해의 천연 구장에서 때론 부모님들과 때론 친구들과 마음껏 뛰놀고 축구도 할 수 있도록 해 주십시요. 아이들이 잠시 사용할 때 운동장에 얼마나 무리가 갈 지 모르지만 이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더더욱 키울 수 있도록 좋은 방안 부탁드립니다.

[답변]미조면 공설운동장 사용 문의

작성일
2020-07-30
이름
체육진흥과
조회 :
9
군정발전에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미조공설운동장 무료 이용에 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군은 11개 천연잔디 운동장 관리를 위해 12명의 인력을 동원하여 잔디 생육관리 및 운동장 정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군은 전국적으로도 최고의 잔디관리 상태를 유지해 각종 대회 및 전지훈련팀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우리 어린이들이 천연잔디 운동장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운동장을 무료로 사용 할 수 있게 해 달라는 건의에 대하여 크게 공감합니다.

다만, 격주 등 자유개방이 어려운 것은 천연잔디 특성상의 생육등 관리적 측면, 불특정인의 무분별한 사용, 반려견 출입 등의 문제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개별적인 운동장 출입은 어려우나, 각급학교 및 기관단체, 동호인의 사용 신청에는 적극적으로 유료 또는 무료 사용허가를 하고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체육진흥과 스포츠마케팅팀으로(055-860-8685)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