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동네 그리고 이웃동네, 사람과 사람이 살아가는 보물섬의 따뜻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군민 톡톡” 게시판입니다.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 될 수 있으며, 글에 대한 자율과 책임작성자에게 있습니다.

답변을 듣고자 하는 글과 민원 상담은 민원상담(국민신문고)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기자동차충전기와 관련하여 답변드립니다.

작성일
2021-07-15
이름
환경정책팀
조회 :
116
먼저 남해군 전기자동차충전 인프라구축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드립니다.

문의주신 실내체육관, 사회복지관 앞, 중현힐링센터 충전기는 설치는 완료하였으나 현재 테스트기간 중에 있으며 2개월 정도 테스트가 끝나면 정상운영 할 계획입니다.

현재 우리군 전기자동차 충전기설치는 우리군과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한국전력공사와 합동으로 설치하고 있으며, 충전기의 운영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 총괄 운영·관리하고 그 보조기관으로 한국전력 등 기기를 설치한 업체에서 사후 관리하게 됩니다.

자동차 충전기는 개인용과 공공용이 있는데 공공용은 다수가 사용하는 곳으로 넓은 부지가 필요함에 따라 그 수를 늘리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따라서 우리 군은 군민 편의를 위해 기존 설치되어있는 곳에 추가로 증설하고 있는 실정이며, 현재 추가로 남해읍 공영주차장(터미널), 하수처리장, 파독전시관 주차장, 서면 스포츠파크 주차장 4개소에 설치 계획되어있습니다.

최근 들어 전기차 수요가 급속히 늘어남에 따라 공공용으로는 감당하는데 한계가 있어 정부에서는 개인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환경공단(www.ev.or.kr)에서 공동주택, 사업장, 주차장 등 충전시설의 설치를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완속충전시설 보조사업을 매년 상반기, 하반기에 신청접수를 받아 충전시설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아파트나 마을인 경우 아파트 운영위원회, 마을이장 등과 협의하에 마을공터 등에 자체적으로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개인용으로도 시장에 많이 나와 있으므로 참고바랍니다. 우리군은 앞으로도 군민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충전기시설을 확충해 나갈 계획입니다.

다른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055-860-325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4-04-25 06:03: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