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버스안에서 음식섭취 문제에 대해서

작성일
2020-11-25
이름
유○○
조회 :
1062
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으로써 버스안에서 음식을 먹는 사람들을 종종 봤습니다. 기사님께서 몇 번 방송도 하셨지만 말을 듣는 사람 따로 ,먹는 사람 따로 ,기사님께 따지는 사람들도 봤습다. 군에서 버스안에 음식물 섭취금지에 관한 안내문을 좌석마다 붙혀주시던지 단속을 하시던지 대책 마련을 해주십사 글을 적습니다. 서로가 조심해야하는 이 상황에 일부 몰상식한 사람들 때문에 마스크 잘쓰고 있는 분들이 피해를 봐선 안되지않습니까.?
그리고 터미널 도착하면 열체크를 하시는 공무원분들계시는가하면...그냥 오던지 말던지 휴대폰만 보고 있는 분들도 봤습니다.
그냥 시간만 때우러 오시는건지...
조금 더 신경써주십시요

[답변]버스안에서 음식섭취 문제에 대해서

작성일
2020-11-27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9
안녕하십니까?
수도권 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매일같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어 대중교통(시외버스)을 이용하시면서 음식물 섭취와 전화 통화로 인하여 마스크를 착용하치 않은 일부 승객들로 불안하고 불편을 느끼게 되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맞춰 대중교통 이용시 귀하께서 지적하신 대로 출발전 사전안내방송 등을 통하여 음식물 섭취, 휴대폰 사용 자제와 불가피하게 휴대폰 사용시 마스크를 착용토록 안내하고, 운행중에도 이러한 사례 발생시 재안내 방송을 통하여 승객들께서도 협조할 수 있도록 시외버스 운영주체인 남흥여객자동차(주)에 협조요청 함을 알려 드립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서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건설교통과 교통지도팀(055-860-3453)에 문의하시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터미널 발열체크 근무 공무원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근무수칙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점검토록 하겠습니다.
터미널 발열체크와 관련한 추가 문의사항은 재난안전과 안전기획팀(055-860-3423)으로 연락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