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남해군의 코로나19 상황 쉽게 알수 있게 홈페이지 개편 요청

작성일
2020-11-27
이름
고○○
조회 :
695
  • 홈페이지 (안).pdf
우선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모로 고생이 많으십니다.
최근 인근 시, 군에서 확인자가 과다 발생함에 불안해서 살 수가 없습니다.
근데 남해에서도 말이 연수지 여행을 다녀온 이장단 들이 있다하니 더욱 불안합니다.
실시간으로 남해군의 코로나 상황을 알고 싶어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다른 시, 군처럼
[코로나19 상황 알림] 창이 뜨거나 '코로나 19 상황 바로가기'나 '대표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선택하게끔 뜨는게 아니고 작은 팝업창 하나만 뜰 뿐이고 팝업창을 닫고 나면 쉽게 찾기도 어렵습니다.
남해군의 코로나 상황이 현재 자가격리가 몇명이나 되나? 검사는 몇명이나 하고 있나? 확인자가 있나? 등 궁금해서 하루에도 몇번씩 찾아오는데 기준일과 시간대가 하루에 한번 수정한 팝업창일 뿐이네요.
홈페이지 개편을 요청드립니다. 수고하십시오.

[답변]남해군의 코로나19 상황 쉽게 알수 있게 홈페이지 개편 요청

작성일
2020-11-27
이름
행정과
조회 :
9
남해군 코로나 상황 알림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운영에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군은 코로나 초창기 발생 시 인근 시·군보다 발 빠르게 남해군홈페이지 메인화면을 코로나 상황판으로 구성하여 2020. 2. 24.~3. 2.까지 운영하였습니다. 코로나 상황판을 크게 만들어 운영함으로써 군민들에게 코로나에 대한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여 코로나 확산 방지에도 기여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노인인구가 많은 남해군에서 남해군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께서 메인화면이 상황판으로 구성되어 남해군대표홈페이지를 찾기가 어렵다고 개선을 요청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남해군 코로나 상황 정보와 홈페이지를 동시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코로나정보를 팝업창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남해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코로나상황판 팝업창을 ‘하루 동안 이창 열지 않음’을 선택하였을 경우 메인화면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 ‘코로나19’에서 코로나 상황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코로나 상황 알림자료와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상황판 자료는 오전 12시를 기준으로 검사자의 검사결과 통보자료와 자가격리자 격리해제 여부를 최종 정리하여 안내하고 있으며, 확진자 발생 시에는 더욱 신속하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남해군 코로나 정보를 군민들이 남해군홈페이지에서 신속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더욱 더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해군홈페이지 관련사항은 행정과 정보전산팀(055-860-3131), 코로나 상황 관련사항은 보건소 감염예방팀(055-860-8732)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