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년들이 수놓은‘활력넘치는 남해’구경하세요~

청년들이 수놓은‘활력넘치는 남해’구경하세요~

청년들이 수놓은‘활력넘치는 남해’구경하세요~

남해군은 2020 남해군 청년 리빙랩 프로젝트 무모한 도전성과공유회를 17일 개최하고, 35일까지 평생학습관 로비 및 남해군 청년센터에서 성과공유 전시회를 연다.

 

남해군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제시함은 물론 직접 실행까지 해나가는 사업이다.

마을공동체·청년예술·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13개팀이 참여해 1년 간 남해 곳곳에서 활동을 펼쳤다.

 

17일 열린 성과공유회에서는 13개의 청년 팀들이 서로간 활동을 공유하는 한편, 장충남 군수가 직접 참석해 청년 활동가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전시회에서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상을 접할 수 있다.

 

남해의 참전용사·어르신들의 효도사진 등을 촬영하여 남해의 스토리를 담은 남해사람들 프로젝트’, 남해에서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아카이빙하여 소개하는 무브먼트 남해’, 남해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공유하는 먹거리 제작단’·‘보물섬보배’·‘뺑트레비앙‘,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남해 관광여행지 소개 프로젝트인 남해 문화예술 교육원13개의 다양한 활동들이 사진이나 영상 등을 통해 소개된다.

 

이연주 청년혁신과장은 “2020 남해군 청년 리빙랩 프로젝트 진행으로 다양한 시각을 가진 청년들의 손길로 13가지의 지역가치를 빚어냈다. 전시회에는 영상, 사진, 물품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1-02-19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