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친절한 행복민원실 운영

 
❍「365일 친절 민원실」운영으로 고객감동 실현
❍ 민원담당공무원의 역량 강화로 친절마인드와 전문성 함양


< 사업개요>

❍「365일 친절 민원실」운영으로 군민과의 공감대 형성
❍ 민원담당공무원을 위한 역량강화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추진계획>

❍ 직원 친절 역량강화 교육 실시 : 2회
❍ 민원부서 공무원 힐링 및 감성충전
- 힐링프로그램 운영 : 1회(민원부서 공무원 50명)
❍ 친절공무원 표창(분기별) 및 국내외 선진지 견학
❍ 비상벨 모의훈련 남해경찰서와 합동실시 : 2회
❍ 「365 친절 민원실」운영
- 음악이 흐르는 민원실 운영, 음료 제공 등
❍「고객도움 콜」서비스 운영 : 민원편의시설 10개소
❍「친절 민원안내 전문 도우미」운영
- 부서담당자 및 청사 안내, 민원신청서 대필 등
❍ 북카페 및 건강기기 이용 활성화 등으로 편안한 휴식 공간 마련


< 소요예산 : 11.5백만원(군비)>

❍ 친절교육 : 1.5백만원
❍ 민원부서 공무원 힐링교육 : 10백만원


<기대효과>

❍ 친절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이 행복한 민원실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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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055-86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