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읍 주민자치회“옛 추억의 사진 수집합니다”

남해읍 주민자치회“옛 추억의 사진 수집합니다”

남해읍 주민자치회“옛 추억의 사진 수집합니다”

남해읍 주민자치회옛 추억의 사진 수집합니다

주민 생활역사 기록물 보존

 

남해읍 주민들의 생활역사를 기록물로 보존하기 위해 추억의 사진첩발간을 추진하고 있는 남해읍 주민자치회(회장 하희택)가 오는 430일까지 사진 수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회는 남해읍 곳곳의 생활상의 담긴 사진을 수집해 사진전을 개최한 바 있다. 당시 교련수업 모습, 여중·여고 골목길, 남흥·남해여객 버스 안내원, 롯데자이언츠 우승 기념 최동원 선수 읍 사거리 카퍼레이드, 초등학교 운동회 등 옛 기억을 떠올릴 수 있는 소중한 사진 자료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했다.

 

남해읍 주민자치회는 이번에 수집하는 사진과 이미 수집한 자료를 한데 묶어서 사진첩을 출간할 예정이다.

 

하희택 남해읍주민자치회장은 그 동안 모인 남해읍의 역사가 좀 더 밝은 곳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아직 서랍 속에서 잠자고 있는 옛 추억을 밖으로 내어 주시어 주민 모두가 그때 그날을 함께 떠올려볼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사진은 남해읍주민자치회와 남해읍행정복지센터(055-860-8003)총무팀으로 방문하여 제출하면 되며, 원본사진은 스캔작업 후 소유자에게 반환된다.





2024-03-19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